봄 맞이
페이지 정보
장원 작성일25-02-17 11:01 조회396회 댓글0건본문
아직도 매서운 추위가 우리를 움츠러들게 하지만, 코끝을 스치는 냉랭한 바람이 오히려 상쾌하고 기분 좋은 아침을 열어줍니다.
내일이 우수이니 우수가 지나 경칩이 되면 대동강물도 풀린다던데, 지난주는 대체로 포근했는데 오늘부터 우수 추위가 제법 맹위를 떨치고 있지만, 이제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들을 소중히 여기며 길고 긴 겨울을 보내고 화사한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할 때입니다.
무엇을 하든 무엇을 원하든 모든 것은 우리가 마음먹기에 달려 있습니다.
"내가 있는 플럼 빌리지에서는 이러한 것을 '씨앗을 골라 물 주기'라고 한다.
그곳에서는 우리의 마음을 밭에 비유한다.
그 밭속에는 아주 많은 씨앗이 있다.
기쁨, 사랑, 즐거움 같은 긍정적인 씨앗이 있는가 하면, 짜증, 우울, 절망 같은 부정적인 씨앗도 있다.
우리는 자신이 가진 부정적인 씨앗이 아닌 긍정적인 씨앗에 물을 주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것이 바로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평화의 길이며 행복을 만드는 법칙이다." 틱낫한 스님의 저서 "화" 중 한 구절입니다.
뿌린 대로 거둔다는 아주 평범한 진리를 우리는 가끔씩 망각하고 살아갈 때가 있습니다.
좋은 씨앗을 뿌리면 좋은 열매를 맺고, 나쁜 씨앗을 뿌리면 나쁜 열매를 맺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우리 마음에 좋은 씨앗을 뿌려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 삶 속에서 선하고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자 한다면 긍정적인 생각과 선한 행동을 우리 마음밭에 충분히 뿌려야 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의 씨앗을 뿌려야 합니다.
생각은 하나의 씨앗과 같습니다.
어떤 씨앗을 뿌리느냐에 따라 열매가 달라지듯이 생각도 마찬가지입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열매를, 긍정적인 생각은 긍정적인 열매를 맺습니다.
그래서 긍정적인 생각의 씨앗을 뿌려야 합니다.
우리 자신이 꿈꾸고 소망하는 것을 얻으려면 선하고 의로운 생각, 자비로운 마음과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가장 간절하게 원하는 것들의 좋은 씨앗을 우리 마음밭에 뿌려야 하고, 그 씨앗이 잘 자라나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야 합니다.
행복은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느끼는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행복하라 중에서, 작은 행복 그릇을 가진 사람은 그 그릇에 행복을 조금만 담아도 금세 꽉 차기 때문에 행복감을 쉽게 느끼지만, 반면 큰 행복 그릇은 아주 많이 담아도 쉽게 채울 수 없어 행복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행복하기를 원하신다면 줄이십시오.
행복의 그릇을 줄이면 손톱만 한 행복으로도 채우고도 남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은 단점을 장점으로 만드는 마력이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우리에게 주어진 모든 것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간다면
행복은 오늘도 우리와 함께할 것입니다.
-받은 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